안녕하세요. 따뜻한 포스팅뜨끈한 댓글을 지향하는 본격 열대기후형 티스토리 블로거 북극곰요셉입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먼저 감사드리고 우연찮게 방문하셨더라도 댓글로나마 소통해주시면 더욱 기쁠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또한 댓글이나 방명록을 이용하셔서 언제든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하루 되길 바랍니다^^







2014년 3월 30일 삼성 vs KIA 시즌 2차전



개막 2연전의 두번째 경기. 오늘은 밴덴헐크와 송은범의 선발대결이었습니다. 1차전에서 윤성환과 홀튼이 보여준 투수전과는 조금 다른 양상으로 두 선수 모두 어느정도 공략이 되며 초반부터 점수들이 났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투수의 투구를 비교한다면 미세하게 송은범 선수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4회에 나온 3개의 수비 실책(기록은 안치홍 선수의 2개만 인정되었고 나바로 선수의 타구는 그대로 3루타 인정)만 아니었더라면, 더 쉽게 경기를 이끌고 갈 수 있었던 송은범 선수였던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밴덴헐크선수는 상대수비실책과 타자들의 도움에 힘입어 겨우겨우 자기 페이스를 유지하며 조금은 힘겹게 시즌 첫등판을 승리로 장식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8:5 삼성의 승리. 삼성에서는 밴덴헐크를 비롯해 차우찬, 김희걸, 박근홍, 안지만 총 5명의 투수가 투입되었고, 기아는 선발 송은범을 포함 박성호, 김태영, 한승혁 총 4명의 투수가 투입되었습니다. 어제에 이어 연투를 한 차우찬 선수는 비록 한차례 홈런을 허용하였으나 6,7회를 잘 마무리지으며 시즌 첫 홀드를 기록하였습니다.



나바로의 활약

 오늘 삼성 승리의 주역은 바로 나바로선수였습니다. 4타수(5타석) 2안타(투런홈런, 3루타), 4타점, 1득점, 1볼넷, 1도루를 기록하며 전날 무안타로 준 아쉬움을 날려버렸습니다. 경기시작전 전날의 7번타순이 아닌 박한이선수와 타석을 바꾼 2번 타순에 들어서며 변화를 예고하였습니다. 결과는 대성공. 1회부터 홈런을 쏘아올리며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아마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그렇게 느끼셨으리라 생각하는데 예전 양준혁선수가 우타로 들어설 때의 타격(스윙)폼을 연상하게 할 만큼 닮아있더군요. 또한 4회에 그라운드홈런을 노리고 들어오다 다리에 힘이 풀려 결국 홈에서 아웃된 장면등은 박석민선수와 뛰어난 개그콤비를 이룰 것 같은 느낌이었답니다. (외모는 묘하게 채태인선수와 ...) 아무튼 삼성과 잘 어울려 올 시즌 좋은 성적내어주었으면 합니다. 한가지 더 고무적인 것은 영입당시 소개되었던 대로 호타준족으로 오늘 도루를 성공시키며 2번타순에 어울리는 강력한 선수가 될 것을 예고한 듯 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뛸지도 기대가 되는군요. (오늘 못다푼 그라운드 홈런의 한을 시즌 중 한번 풀었으면 하는 바람도 드네요 ^^)



살아난 하위타순, 중심타선은 ?

 어제 경기에서 침묵을 지켰던 테이블세터진과 하위타순이 공격의 물꼬를 트며 총 11안타경기를 만들어내어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정형식 선수는 어제의 부담감을 잘 떨쳐내었는지 경기 시작과 동시에 안타를 쳐내며 1회 2점을 내는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 4타수(5타석) 2안타 1볼넷 1타점 2득점을 올리며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 외에도 이흥련선수와 김상수 선수도 각각 안타를 뽑아내며 공격을 도왔습니다. 나바로 선수의 활약으로 완전 묻혀버렸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반가운 소식은 바로 이승엽선수의 3안타경기입니다. 비록 득점권 찬스가 아닌 상황이어서 타점으로 연결되지는 못했지만 전날 마지막회에 보여준 1루선상의 날카로운 타구는 우연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4타수 3안타 1득점으로 보이지 않는 활약을 펼친 이승엽선수. 아아아 정말 진심으로 화이팅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바로 박한이 선수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무안타 경기. 아직 공격의 물꼬를 트지 못한 모습이었습니다. 4회때도 안치홍선수의 실책만 아니었으면 병살로 연결되며 그래도 이닝이 종료될 뻔한 타구였습니다. 하루빨리 박한이 선수의 안타를 기대해봅니다. 그 누구보다도 꾸준했던 박한이 선수기에 금방 타격이 올라오리라 믿습니다. 

 어제와는 달리 오늘은 채태인, 최형우선수가 잠잠했습니다. 두 선수모두 안타를 기록하지 못하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하지만 박석민 선수는 어제와 같이 멀티히트 및 타점을 기록하며 중심타선의 임무를 수행해나갔습니다. 오늘은 전체적으로 고른 활약을 보이며 승리를 이끈 삼성 타자들이었습니다.



달리는 삼성?

 삼성 라이온즈는 달리는 야구와는 조금은 거리가 있는 팀입니다. 하지만 어제와 오늘 삼성은 각각 3개와 2개의 도루를 기록하며 뛰는 모습을 좀 보여주었는데요. 물론 기아의 포수인 차일목선수는 도루저지가 약점으로 분류될 만큼(작년 도루저지율 1할 7푼대) 안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두경기 연속으로 도루를 보여준대 있어서는 나름 재밌게 경기를 관전하였습니다. 오늘은 나바로선수와 어제에 이어 오늘도 대주자로 도루를 추가한 박찬도선수. 앞으로도 정형식, 김상수, 나바로, 강명구, 박찬도 선수를 비롯해 가끔은 뛰는 경기를 보여줬으면 하는 팬으로서의 욕심이네요.



삼성의 안방마님 - 그 기회는 이흥련에게

 프로 2년차 신인에게 흔치 않는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기존 안방마님인 진갑용선수가 팔꿈치수술로 당분간 재활에 힘을 쏟아야 하는 상황에서 이지영, 이흥련선수가 포수마스크를 쓸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어제 경기에서 정확한 송구로 두번이나 도루를 저지한 이지영선수가 옆구리 근육이 찢어지는 부상으로 이제는 이흥련선수에게 어느정도 선발의 기회가 예기치 않게 찾아왔습니다. 이 기회를 잘 살려 이흥련선수가 잘 성장하였으면 합니다. 오늘 경기에서 어느정도 볼배합면에서 발전해야할 부분들이 많이 보였지만, 고교시절부터 수비형포수로 알려졌을 만큼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포수석이었습니다. 여러가지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흔들린 안지만 - 변화구 시험대?

 오늘 9회에는 세이브상황은 아니었으나 당초 삼성의 새 마무리로 예상된 안지만 선수가 등판하였습니다. 결과는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1실점으로 잘 막긴 하였으나 대부분의 타자들이 공을 방망이 중심에 맞추는 등 다소 흔들렸습니다. 대부분 변화구(스플리터로 보이는)구종에 안타를 맞았는데요. 점수차가 있는 가운데 그 동안 잘 장착되지 않았던 스플리터를 시즌을 시작하며 시험해본 무대일 수 도 있기에 크게 의의를 두지 않는 편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세이브 상황에서는 조금 더 신중한 구종 선택과 제구로 든든한 마운드를 꾸려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만루변태 힙지만 화이팅입니다.




(자료출처 : 네이버 스포츠)




여담...


 기아의 이대형선수, 어제에 이어 오늘도 멀티히트를 기록하며 기아의 톱타자로 잘 적응해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이용규선수도 한화에서의 좋은 출발을 보이며 우려를 낳았던 두 FA선수들의 새 소속팀에서의 첫단추는 잘 맞춰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오늘 이대형 선수 어제에 또다시 주루사를 당하며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출루와 타격에서는 현재 합격점이상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이대형선수, 주루플레이를 조금만 더 다듬는다면 FA성공케이스의 톱타자로 우뚝 서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어제는 삼성이었으나 오늘은 기아 수비에서 헛점이 노출되었는데요. 어제와는 많이 다른 모습의 수비실책들을 보이며 어느정도 스스로 무너진 기아선수들. 하지만 안치홍 선수와 김주찬 선수, 오늘 실책은 얼른 털어버리고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구장 소식


롯데 vs 한화 (사직) 2:4 한화승


SK vs 넥센 (문학) 6:4 SK승


두산 vs LG (잠실) 4:14 LG승



어제 경기와 정반대의 결과가 나오며 대구, 문학, 잠실 3군데의 개막전은 여섯팀 모두 사이좋게 1승1패를 기록하며 개막 2연전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내일 경기를 가지는 한화와 롯데간의 경기에서 롯데가 이긴다면 개막 2연전을 여덟팀 모두가 사이좋게 나눠가지는 형국이 될 것 같네요. 


어제 넥센 경기에서 나온 조상우선수. 오늘 LG의 선발 임지섭선수등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는 신인 투수들이 눈에 띄네요. 팀의 관리를 잘 받으며 한국 프로야구를 이끄는 에이스로 거듭나길 바라봅니다.

반면에 무너진 세이브왕 손승락선수. 올시즌 첫 등판에서 3실점을 기록하며 첫 블론세이브와 패전을 기록했습니다. 과연 무너진 세이브왕의 자존심을 다시 일으켜세울지 지켜보는 것도 앞으로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북극곰 올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