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뜻한 포스팅뜨끈한 댓글을 지향하는 본격 열대기후형 티스토리 블로거 북극곰요셉입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먼저 감사드리고 우연찮게 방문하셨더라도 댓글로나마 소통해주시면 더욱 기쁠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또한 댓글이나 방명록을 이용하셔서 언제든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하루 되길 바랍니다^^


질문 : "유니버셜스튜디오 티켓 구매할 때 한국에서 구매해가는게 낫겠죠?"


'싱가포르는 그저 물가만 비싸고 작은 나라라 크게 할게 없어. 홍콩 가봤으니 뭐 비슷하잖아?'라고 생각했다가 생각보다 많은 관광지와 색다른 느낌의 거리들, 야경 및 밤 문화에 매료되었다고 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관광지들이 많다는 증거가 아닐까 합니다. 싱가포르의 대부분 관광지들은 원래있던 자연경관을 이용했다기 보다는 사람의 손으로 만들어진 인공적인 매력을 뿜뿜 뿜어냅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관광지에는 입장권이 존재하고,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알아보시는 것이 이러한 티켓들을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들이겠죠.


이 글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진 티켓사는 방법들을 총 망라해보고, 어떻게 사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현명한 것인지 비교해보겠습니다. 이미 쓰여진 블로그 글들을 보다보면 맞는 글도 있고, 아닌 글도 많아서 여행 초보이신 분들도 알기 쉽게 모든 정보를 다 한꺼번에 모아보겠습니다.





1. 여행지 티켓들,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는 것 VS 싱가포르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 - 무엇이 더 좋을까요?


이 블로그까지 들어오셔서 싱가포르 정보를 알아보고 계시는 여러분이라면,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오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일단 인기가 좋은 주요 관광지 티켓들은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미리 구매하시는 게 조금 더 저렴합니다. 


예를 들어,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한 번 보겠습니다.


현재 (2018년 5월)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 입장권 현장 구매가는 S$76입니다. 당연히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하든 현지에서 티켓구매 대행사들을 이용하든 현장 구매가 보다는 싸게 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현지 티켓구매 대행사들이(아래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저는 총 4곳을 비교했습니다.) 팔고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 입장권은 S$65~68 정도입니다. 현재 환율에 (5월 20일 기준으로 하여 환율우대90%를 받았을 때, S$1=약 806원) 맞춰 환산하면 약 52,400원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한국 인터넷에서 샀을 때는 얼마일까요? 먼저 초록검색창에 검색해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뜨는 링크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일단 가격은 41,5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해 보입니다.

판매자 랭킹(?)도 파워인거 보니 서비스도 좋고 믿을만 해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들어가보면, 41,500원은 아동용 (만 4세~12세) 입장권 가격이었고, 아래에 보는 것과 같이 성인권은 14,000원이 추가되어서 총 55,500원의 가격으로 결제가 되게 됩니다. 나머지 링크들도 들어가봤는데, 4군데까지 들어가보고 대부분 5만원 중후반에서 6만원 초반대인거 보고 껐습니다. 여기까지 보셨으면, 뭐지? 뭔가 속은 느낌이다 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좀 더 찾아보면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이 몇군데 있더군요.




제가 찾아본 곳 중 가장 저렴한 곳은 티켓** 이라는 곳이었는데, 좀 더 검색에 능하신 분이시라면 더 저렴한 것도 찾아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여기도 한 2주전까지만 하더라도 45,000원이었는데, 어느새 천원 올랐더군요. 46,000원이면 위 기준으로 약 S$57정도이니, 현지 티켓구매 대행사에 비교해서도 10불정도 싸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한국 인터넷에서 티켓을 미리 알아보시면, 충분히 저렴한 가격에 티켓을 미리 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 관광지들은 대부분 인터넷으로 예매한 티켓들로도 (대부분 바코드가 같이 인쇄되어있는) 따로 현장교환 과정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하므로 인터넷 예매를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나이트사파리나 리버크루즈, 윙즈오브타임 등 입장시간이나 공연시간이 따로 명시된 티켓의 경우에는 예매하시는 티켓에 입장 및 공연시간이 명확히 표시되어있는지, 꼭 구매전, 후 두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하실 점 : 유니버셜 스튜디오 티켓을 구매하실 때 주의하실 점이 한가지 있는데, 혹시나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시는 경우, 그리고 부모님께서 만60세 이상이실 경우에는 따로 한국 인터넷사이트 및 이커머스 또는 현지 티켓구매 대행사들을 이용하지 마시고, 유니버셜스튜디오 싱가포르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대부분의 대행사들은 성인 및 아동용 티켓은 판매하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티켓은 따로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더구나, 현지 티켓 대행사 중 하나이면서 한국블로그를 통해 어마어마하게 잘 알려진 Sea Wheel 씨휠트래블 같은 곳에서는 우대 상품처럼 친절히 안내하지만... 현장구매가인 S$38보다 더 비싼 가격인 S$40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현장에서 따로 줄을 설 필요없이 함께 구매하는 것에 이점은 있지만, 굳이 싼 티켓찾아서 현지에서 찾아간 여행사에서 잘 모르는 여행객들에게 우대상품인양 더 비싼 가격에 티켓을 팔고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따라서 Senior Citizen용 티켓은 유니버셜스튜디오 싱가포르 공식 홈페이지(https://www.rwsentosa.com/en/attractions/universal-studios-singapore/tickets)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Express Ticket인데요. 익스프레스는 현장에서 구매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익스프레스는 입장 전 티켓창구에서 줄서서 사실 필요 없이 입장 후 여기저기 가는 곳 마다 있는 기념품 샵 및 음식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길거리에 있는 노점에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그래서 미리 끊으실 필요도 없으며, 익스프레스 같은 경우는 하루에 판매부수가 정해져있다보니, 아마 인터넷에서 구매하실 경우에는 정확한 날짜를 입력해야합니다. (그게 없는 경우는 대부분 현장에서 표도 교환해야하는 등 번거로운 상품입니다.) 그리고 제가 보니, 티* 등 여러 이커머스 사이트에 올라온 익스프레스 포함한 입장권의 경우 10~12만원 정도하던데, 익스프레스 표는 날짜마다, 또한 구입하시는 시간에 따라 변동이 있지만, 주로 S$30~60입니다. (주중이 더 저렴하며, 오전에 입장 후 또는 오후 늦게 폐장 전이 가장 저렴합니다. 익스프레스 표가 많이 팔리면 같은 날에도 오전에는 S$50이었는데, 오후에는 S$60이 되고 합니다.) 혹시나 주말에 익스프레스 티켓이 많이 나가서 S$60에 구매하신다고 하더라도, 입장권을 저렴하게 위 방법으로 구매하셨다면 총 금액은 약 9만원 정도 합니다. 따라서, 익스프레스는 현장 구매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위 가격은 Limited 티켓 기준이며, Unlimited는 S$50~100정도 합니다. 그리고 시작가격인 S$30 / S$50은 각각 공식홈페이지를 인용한 것이지만, 제가 여태 50번을 넘게 다녀와 본 동안 현장에서 그 가격으로 파는 것은 본 적이 없습니다 ㅎㅎㅎ 주로 Limited는 S$50~60, Unlimited는 S$80~90정도 합니다.)


또한, 이 포스트는 한국에서 오시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현지에 살고 계시는 Local Resident분들도 계실테니, 몇가지 팁을 더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연간회원권에 관한 팁입니다. 연간회원권의 원래 가격은 S$188입니다. 하지만, 연간회원권을 현장에서 발매받으실 경우, 입장하신 다음 입구 왼쪽에 있는 Membership Lobby에서 해당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데, 이때 입장권의 가격은 제외하고, 그 차액만큼만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장권을 위 방법으로 저렴하게 구하신 다음에 현장에서 연간회원권으로 업그레이드 하실 경우 상당한 할인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연간회원권을 발급받을 당시 연간회원권 10% 할인행사를 자체적으로 진행했던터라 가격이 S$169이었으며, 입장권(S$76) 차액을 제외한 S$93만 지불하고 연간회원권으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당시 티켓은 S$60으로 구매하였기에, 총 S$153을 지불했었으며, 기존 가격에 대비하면, 총 S$35을 아낄수 있었습니다.) 현지에 사시면서 혹시 지인분들이 자주 오셔서 1년에 두세번 USS를 가시게 된다면 연간회원권을 끊어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연간이 조금 부담스러우시면, 6개월짜리 시즌패스도 있습니다. 

* 이와 같은 연간회원권 혜택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뿐만 아니라, 어드벤쳐코브, 동물원, 나이트사파리 등 대부분의 관광지에 적용되니 확인해보시고,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같은 경우는 이렇지만, 대부분의 관광지들은 (현장구매하는 것만 아니면) 한국에서 구매하나, 현지 대행사에서 구매하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기껏해봤자 S$1~3정도의 차이입니다. 물론 그것도 여러장이 쌓이다보면 크니 가장 좋은 방법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현지 티켓구매 대행사들의 가격들과 한국 인터넷 사이트나 이커머스의 핫딜들을 비교하는 것 입니다. 이는 정도()가 없습니다. 여행 전 열심히 인터넷을 뒤지면서 발품을 파시면 그만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뭔가하고, 티켓 미리 프린트해가고 하는게 너무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싱가포르 현지에서 아래의 티켓 대행사들에 들르셔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저는 여행때는 온전히 여행에 집중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지라, 환전이랄지, 입장권 구입 등은 한국에서 할 수만 있다면 해오시는 게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한국인에게 그리 인기가 높은 관광지가 아닌 경우, 이커머스 등 인터넷 사이트에 표가 잘 없거나, 현지 대행사보다 비싼 경우도 있으니 부득이하게 현지 대행사를 이용해야하는 경우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2. 싱가포르 현지에서 티켓을 싸게 구매해보자.


싱가포르 여행사 및 티켓구매 대행사들 중 그나마 가격면에서 가장 저렴하고, 많이 알려져있으며, 접근성도 나쁘지 않은 4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웬만하면 인터넷 블로그에 여러번 소개된만큼 익숙한 곳들이 많으실 거에요. 제 생각에는 여행 첫날 이동하시는 동선을 생각하셔서 가장 가깝거나 효율적인 곳으로 가시는게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격은 대동소이하니, 굳이 S$10도 안되는 차액을 줄이고자 차비들여가며, 시간 버려가며, 체력소비해가며 먼 곳으로 이동하는 거 보단 가까운 곳에 가시는 게 최고입니다.


아래에 소개되는 순서는 가격 및 서비스와 상관없이 단순히 가나다 순으로 정리한 것 입니다.



2-1. 덩치미투어 (http://cafe.naver.com/cartooncafe8046/8155)


시간 : 오전8시 ~ 오후6시 (매주 화요일 휴무)

위치 : Clarke Quay역 주변 Hight Street Centre 지하에 위치.

호텔이 클락키 근처이시거나, 송파바쿠떼나 점보시푸드 또는 클락키에 들르실 일 있으시다면 이 곳으로 가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티켓가격은 위 URL를 클릭하시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2-2. 씨휠트래블 (http://seawheel.com.sg/)


* 현재 웹사이트 업데이트를 진행중인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주소 및 연락처 외에는 딱히 건지실게 없습니다. 그리고 이 곳은 방문하는 사람에게도 티켓가격이 적혀있는 표는 사진찍지 말아달라고 제지를 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가격이 생각보다 자주 바뀝니다. 다른 대행사보다 조금 더 쌀때도 있고, 조금 더 비쌀 때도 있는데, 전체적으로 비슷하지만, 한국에서 정확히 계획하고 예산짜셔야 되는 분들은 굳이 이 곳 말고 다른 3곳 중 한 곳 이용하시면 됩니다.


시간 : 오전9시 ~ 오후8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후7시까지)

위치 : Chinatown 근처 People's Park Centre 3층에 위치.

차이나타운 근처 호텔이나 차이나타운에서 쇼핑하실 일 있으실 때 들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티켓가격은 블로그에 검색하시다보면 제지에도 불구하고 가격표를 찍어올려주신 블로거분들이 계신데, 최근에 올라온 걸로 비교해보셔도 되겠습니다. 또는 이 곳과 아래에 알려드릴 헤리티지 호스텔이 많이 멀진 않으니, 미리 헤리티지호스텔의 가격을 알아두시고 이 곳에 들렸다가 더 싼것만 구매하시고 헤리티지호스텔로 이동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3. 한국촌 (http://www.hankookchon.com/)


시간 : 오전9시 ~ 오후6시 (토요일 오후1시~2시 점심시간 /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위치 : Somerset MRT역 근처 Orchard Plaza 3층에 위치.

오차드 로드로 쇼핑을 가시거나 근처 호텔에 묵으실 때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티켓가격은 위 URL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며, 특가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해주십니다. (한국에서 걸 수 있는 인터넷전화번호가 있습니다.)


2-4. 헤리티지호스텔 (http://www.heritagehostel.net/main/page.html?pid=73)


시간 : 오전8시 ~ 밤 11시30분

위치 : Chinatown 부근에 위치함.

차이나타운 쇼핑 등으로 오실 때나 혹시나 이 호스텔에 묵게 되시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씨휠트래블과는 차이나타운 기념품 노점상들을 중심으로 서로 반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티켓가격은 위 URL들어가시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일단 이용가능한 시간으로 따져보면, 헤리티지호스텔이 가장 좋습니다. 호스텔이 운영되고 있다보니, 휴무일도 없고,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는 시간도 밤 늦게까지 가능해서 이용하시기 용이할 듯 합니다. 이용가능한 결제수단을 보시면, 대부분 현금만 받지만, 덩치미투어 같은 경우는 (4% 별도수수료가 있지만) 신용카드로도 표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하실 수 있는 티켓의 다양성을 보시면, 나머지 세군데는 대부분의 티켓 및 여러가지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헤리티지 호스텔은 상대적으로 구매 가능한 티켓의 종류가 많지는 않습니다.(다만 여행객들이 주로 가는 웬만한 관광지들은 다 커버하기에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현지에서 가장 좋은건 몇불 더 싼 것도 좋지만, 여러분 일정상 가장 가깝고 이동하기 용이한 곳이 최적의 장소인 것 같습니다.







이상 싱가포르 관광지 및 여행지 입장권 티켓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들을 최대한 소개해드렸습니다. 빠진 내용이 있다면 차츰 채워 나가겠습니다. 글 보시고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언제든 질문해주세요!


참! 가끔 티켓을 파는 사이트들에서 센토사 익스프레스 모노레일 티켓을 파는데... 이건 안 사셔도 됩니다. 버스나 지하철 탈 때 쓰는 EZ-link카드로 찍고 들어가실 수도 있으며 (S$4) 대부분 사이트에서 현장 구매가보다 비싸게 팝니다. (차후에 센토사 입장 방법들에 대해서도 포스팅하겠지만, 굳이 모노레일 타고 들어가실 필요도 없습니다.)


북극곰 올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