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따뜻한 포스팅뜨끈한 댓글을 지향하는 본격 열대기후형 티스토리 블로거 북극곰요셉입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먼저 감사드리고 우연찮게 방문하셨더라도 댓글로나마 소통해주시면 더욱 기쁠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또한 댓글이나 방명록을 이용하셔서 언제든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하루 되길 바랍니다^^



2018. 05. 22. 

자전거 라이딩을 하며 사진/영상을 촬영해봤습니다.

마침 석양 풍경이 정말 예뻐서 생각보다 더 좋은 영상이 된 것 같네요.


자전거는 요즘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공유자전거 중 하나를 사용했습니다.

추후에 싱가포르에서 공유자전거 이용하는 방법도 포스팅할게요. 


싱가포르에는 총 3가지 공유자전거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싱가포르에서 만들어진 oBike를 비롯해 중국에서 넘어온 ofo와 Mobike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다른 포스트에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코스는 국립종합경기장인 National Stadium에서 시작해서, Tanjong Rhu, 그리고 마리나이스트 쪽 가든스바이더베이 이스트 (Gardens by the bay East)를 지나, 마리나버라지(Marina Barrage, 싱가포르 강 하구와 바다를 막는 댐 입니다.) 위를 지나, 가든스바이더베이(Gardens by the bay) 옆을 통과한 후, 마리나베이샌즈(Marina bay Sands) 앞을 지나서 마리나베이를 한바퀴 둘러서 풀러튼호텔(Fullerton Hotel) 옆에 있는 앤더스브릿지(Anderson Bridge)를 지나 보트키(Boat Quay) 그리고 클락키(Clarke Quay)까지 였습니다.


코스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고, 혹시 자세한 방법 궁금하신 분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사진은... 제가 그림판으로 대충 코스 그린건데... 앤더슨브릿지 부분이 조금 잘못 그려졌네요.)




싱가포르에서 해가 지는 시간은 한국처럼 계절별, 월별로 크게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가장 해가 짧은 11월에는 오후 6시 50분쯤 해가 지기 시작하고, 해가 가장 긴 2월에는 오후 7시 20분쯤 부터 해가 지기 시작합니다. 


* 그렇다고 2월 이후부터 계속 해가 짧아지기만 하는 건 아니고, 5월까지 해가 조금 짧아졌다가, 다시 7월까지 해가 길어지기 시작했다가, 8월부터 해가 짧아지기 시작해서 11월에 가장 짧고, 다시 해가 길어지기 시작해서 2월에 제일 길어집니다. 다음 표를 참고해주세요.


2월 

2월~5월 사이

5월 

5월~7월 

7월 

8월~11월 

11월 

12월~2월 

일몰 19:20

일몰 19:06경

일몰 19:16

일몰 18:50


위 일몰시각은 해가 완전히 떨어진 시각이 아니라, 해가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간이라 위 시각에서부터 약 20분간 석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해가 길기때문에 대부분 밤에 하는 공연이나, 나이트사파리 등 야간행사들은 7시30분이후에 시간이 잡혀있는게 많습니다. 아래에 석양 영상은 (첫 장면 제외) 19:09~19:26사이에 촬영된 영상 및 사진입니다. 




(영상 감상하시고, 맘에 드셨다면, 해당 영상 계정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라이딩 후 클락키에 있는 Liang Court 쇼핑몰 지하에 위치한 일본 마트 Mediya에서 스시를 사먹었습니다. 혹시 클락키 부근 호텔 (스위소텔 머천코트, 파크 레지스, 노보텔, 서머셋 리앙코트 등)에 투숙하시는 여행객 분들은 이 마트에 들르셔서 야식으로 먹을 스시나 도시락들을 훑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는 섬 국가이면서도 해산물들이 꽤나 비싼편인데, 아무래도 열대지방이다보니 좋은 횟감이 많진 않습니다. 그래서 스시나 회를 하는 일식당들이 고가의 식당들 외에는 생각보다 양질의 스시나 회를 제공하고 있진 못하죠. 차라리 이 곳에서 상대적으로 질 좋고 저렴한 스시를 사 드시는 게 더 좋은 선택일 것 입니다. 



북극곰 올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