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7월19일 업데이트

해당 강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촬영해봤습니다.

아래 채널 방문하셔서 영상으로 배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0Jm_8zzg83E





안녕하세요 북극곰요셉 인사드립니다.

두번째 강의로 찾아뵙네요.

이번 강의는 유다이투의 꽃_ 아이템 제작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초급단계를 배워볼까 합니다.

먼저 아이템의 종류나 각각의 고유 속성 같은부분은

아리앗 서밋이나 카오스큐브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 

찾아보시면 됨을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수줍게 인사올리는 polar_Joseph, 우리의 흑형팔라네요.

아이템제작편은 총 4편으로 구성됩니다.


초급편 = 세트아이템 소개 & 유니크아이템 제작

중급편 = 룬워드 아이템 제작

고급편 = 매직아이템 및 레어아이템 제작

최종편 = 앞서 소개하지 못한 여러가지 팁s.



그럼 오늘의 강의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세트아이템 소개


먼저 세트아이템 소개부터 하겠습니다.

세트아이템 제작이 아니라 왜 소개일까요?

바로 세트아이템은 유다이투에 이미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죠.

그냥 가져오셔서 쓰시면 됩니다.




일단 위 스샷처럼 Inventory 와 Item Store를 클릭하여 열어주세요.




왼쪽에 이제 저희들이 자주 볼 아이템 상점의 메뉴가 떴습니다.


붉은박스는 각각 아이템 종류들이 들어있는 곳 입니다.

차례로 무기, 방어구, 기타, 세트 이렇게 있네요.

보시는 바와 같이 Sets를 눌러주시면 디아블로2에 존재하는 모든 세트아이템이 차곡차곡 들어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꺼내와서 쓰시면 됩니다. 꺼내시는것은 마우스로 클릭하면 마우스 커서(손모양)가 그 아이템으로 변하고 

그것을 그냥 오른쪽 인벤토리에 가져다 놓으시고 저장하고 게임에 들어가보시면 인벤토리에 떡하니 있습니다 ^^


주황색박스 안의 세 버튼은 차례로 "첫페이지", "다음페이지", "이전페이지" 입니다.

이 버튼으로 페이지를 넘겨가보시며 원하시는 아이템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세트 아이템은 이 정도로 마칠까요?

혹시 질문있으시면 언제든 해주세요.




# 2. 유니크 아이템 제작



자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템을 제작해볼까요?

시작은 유니크 아이템입니다.

그 이유는 유니크 아이템 제작이 가장 손쉽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먼저 하나 만들어봅시다.

수많은 유니크 아이템중에 제 머리속에 가장 먼저 스치는 것은 역시 신오브네요.

약10년전(더 된것 같군요..) 디아블로2를 처음 시작했을 때 소서리스로 시작을 했고요.

신오브를 받고 어찌나 기뻤던지 정말 애지중지했던 그런 아이템입니다.

그럼 신오브(=The Oculus Swirling Crystal)를 만들기 위해 재료인 스월링 크리스탈을 인벤토리로 가져옵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신오브의 재료를 가져왔습니다.

본격적인 제작은 아이템을 우클릭하시고 나타는 창에서 Edit Item을 누르시면 시작이 됩니다.




나왔습니다. 아이템의 여러정보를 수정해줄수있는 곳 입니다.

유다이투를 하는 거의 모든 시간을 이 화면에서 보낸다고 할 수 있을만큼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면서

가장 어렵기 때문에 유다이투를 해보려 시도하신분들이 여기서들 많이 포기하시곤 합니다.

먼저 왼쪽에 보이는 저 수많은 이진수들... 저희의 기를 팍 죽입니다.

일단은 그냥 무시해줍시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List라고 나와있고 옆으로는 여러버튼이 있습니다.

차례로 마우스커서를 올려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Properties, Rune words, Magic Prefixes, Magic Suffixes, Rare Prefixes, Rare Suffixes, Unique Items, Unused

지금은 일단 다른 것은 미뤄두고 주황색동그라미 처럼 Unique Items만 눌러줍니다.

그러면 밑으로 여러 유니크 아이템의 이름이 나열이 되어있습니다.

저희가 만들 신오브의 유니크 이름이 The Oculus이므로 찾아줍니다.

게임을 한글로만 해오신 분들은 어려움도 있겠지만,,, 끈기를 가지고 찾아줍시다.

찾았습니다. 오큘러스. 글자를 클릭해주시면 오른쪽 빨간상자처럼 마우스가 요술봉처럼 바뀌게 됩니다.

그 상태로 왼쪽상단의 무기그림으로 가져가 하늘색 박스처럼 위에 두고 클릭해주시면

유니크 아이템의 속성이 그래도 아이템에 부여됩니다.



위는 클릭하신 후에 유다이투에서 적용된 속성들의 장면입니다.

쓰여진 말들이 도통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도 많을 줄 압니다.

일단은 그냥 넘어갑시다. 차근차근 익숙해져가보도록 합시다.

신오브의 속성을 이렇게 주었다면 반드시 왼쪽 아래의 체크 표시 박스를 눌러서 아이템 수정화면을 나갑니다.

  꼭 ! 이 버튼을 눌러주셔야 적용된 속성이 저장되고 인벤토리로 돌아가게됩니다.



왼쪽은 유다이투에 만들어진 신오브이고요. 

오른쪽은 유다이투를 저장한 후 흑형팔라로 게임에 들어가서 확인한 신오브의 옵션입니다.

이뿌게 잘 만들어졌네요.


이제 유니크아이템 제작을 마스터하셨습니다...  라고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신오브의 경우는 가장 만들기 쉬운 종류의 유니크 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왜냐면 변화값이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다른 유니크 아이템들은 증가된 데미지%옵션등의 옵션이

변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최대치로 설정된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 지존급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변화값이 있는 그래서 저희가 손 봐줘야 할 것이 있는 유니크 아이템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흑형팔라가 자기가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을 만들었다고 화를 낼 수도 있으니...

예전 제가 처음 팔라딘을 키울 때, 극서민이었을 때 썼던 칼을 만들어볼까합니다.

라세(=Lightsabre Phase Blade)를 만들어 봅시다!

 

먼저 신오브를 만들던 때와 같이 Item Store에서 라세의 재료인 Phase Blade를 가져와서

유니크 아이템 리스트를 뒤지고 뒤져서 Lightsabre를 찾아 라세의 옵션을 적용시켜줍니다.



라세가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원래의 옵션에서 조금씩 다른 것이 있기에 바로 잡아주어야 합니다.


①먼저는 주황색상자 안의 숫자 0.

5% 확률로 레벨 14-20 체인 라이트닝 시전 (공격시) 가 원래 라세에 붙어있는 옵션입니다.

그렇다면 숫자 0을 20으로 고쳐주어야겠네요.


②두번째는 빨간상자의 증가된 데미지 옵션입니다. 라세는 최대 200%까지 붙기 때문에 200%으로 바꿔줍시다.

 

③세번째는 노란줄로 표시된 곳 입니다. 원래 라세에는 +10-30 데미지라고 붙어있습니다.

이 옵션은 최소데미지(민뎀) +10 과 최대 데미지(맥뎀) +30 의 속성이 합쳐진 것 입니다.

그렇다면 노란줄의 민뎀을 10으로 바꾸고 맥뎀+30 이라는 옵션을 더 해주어야 겠습니다.


순서대로 해보겠습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굉장히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이진수도 자세히 봐주면 그렇게 정복하기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일단 첫번째 공격시 기술이 나가는 속성에 대해 고쳐보겠습니다.

먼저 거기에 해당하는 이진수코드가 어디있는지 부터 찾아주셔야합니다.

이진수의 향연중 위의 몇줄은 아이템의 기본 설정을 나타냅니다. 여기서는 고쳐줄 것이 거의 없습니다.

일단 중간쯤 숫자의 색이 흰색 혹은 회색으로 주로 나타나 있는 곳으로 옵니다.

이 곳이 대부분 아이템에 붙은 여러 속성을 나타내는 곳 입니다.

커서를 옮기다 보면 위 스크린샷 처럼 두번째 창에 Skill on Attack이라는 메시지가 뜨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공격시 기술이 나가는 속성의 코드를 찾으신 겁니다.

이 코드에는 네가지 부분이 있습니다. 차례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읽어보니 Property Code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이 다음에 붙을 속성은 바로 공격시 스킬이다 라고 명시해주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손대지 않습니다.

다른 속성들도 마찬가지로 앞에 꼭 이렇게 Property Code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손대지 않으면 됩니다.

거기에 해당하는 이진수코드는 박스로 묶어두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이진수 위의 커서를 옮기다보면 붉은 색으로 표시된 Level이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저희가 고쳐야 할 부분은 바로 이 부분이지요. 발동되는 스킬의 레벨수치를 나타냅니다.


그 다음으로 이진수 위의 커서를 옮겨보면 하늘 색으로 표시된 Skill Id이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발동되는 스킬의 종류를 결정하는 곳 입니다. 하늘색 줄 밑에 보면 53이라는 숫자가 나와있는 것이 보입니다.

바로 체인 라이트닝의 고유값입니다. 바꿔줄 필요없겠네요.


그 다음으로 이진수 위의 커서를 옮겨보면 노란색으로 표시된 Chance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스킬이 발동되는 확률을 조절하는 곳 입니다. 5%로 정확히 적용되 있기에 그대로 둡니다.


그럼 이제 이진수의 위치를 파악했으니 잘못 적용되어 있는 체인 라이트닝의 레벨을 20으로 바꿔보겠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키보드로 커서를 움직여 화면에 표시된 속성이 위와 같이

Skill on Attack _ Level이 되게 합니다. 빨간상자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그리고는 주황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곳을 클릭하게되면 스크린샷의 아래쪽처럼

새로운 수치를 입력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저희가 적용해야할 체인라이트닝의 레벨은 20이므로 20을 입력합니다.

그리고는 하늘색으로 표시된 것 처럼 체크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발동되는 체인라이트닝의 레벨이 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처음이라 설명은 길지만 막상 해보시면 사실 좀 간단합니다.




다음으로 변경해주어야 할 것은 증가된 데미지입니다.

위와 같이 이진수위의 커서를 이리저리 움직여 Enhanced Damage %라는 속성을 찾아줍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증가된 데미지의 Property Code 부분입니다.

그래도 두고요. 왼쪽에 표시된 부분은 Min Damage로 최소데미지, 즉 민뎀을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오른쪽은 Max Damage, 즉 맥뎀을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맥뎀은 200%으로 잘 되어있지만 민뎀이 150%으로 되어있네요.

주황색 동그라미부분을 클릭하여 위 방식처럼 200으로 바꿔줍니다.

이제 +200% 증가된 데미지 라는 옵션이 제대로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는 +10-30 데미지를 주어야합니다. 위의 간단한 설명처럼 먼저 +10의 최소데미지를 줍시다.

이진수 코드 중 Min 1-handed Dmg를 찾아줍니다. 최소 한손데미지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이미 한손 민뎀을 설명한 방식으로 +10으로 바꿔준 모습입니다.


이게 끝이 아니죠? 위에 말씀드린대로 +10-30데미지는 +10 민뎀과 +30맥뎀의 조합입니다.

그렇다면 +30맥뎀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유니크아이템에 주어져있지 않은 새로운 속성을 부여하는 것을 지금부터 배워 보겠습니다.



오른쪽 위 리스트, 처음에 유니크 속성을 줄 때 살펴보았었죠?

주황색동그라미처럼 가장 처음에 있는 버튼 "Properties"를 눌러주세요.

거기에는 아이템에 부여할 수 있는 여러 속성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Max 1-handed Dmg를 찾아서 유니크아이템을 만들듯 클릭해서 

요술봉을 아이템 그림 위에 클릭하여 속성을 부여합니다.



스크린샷처럼 각종 속성들이 나타나는 이진수코드 가장 앞쪽에 방금 부여한 한손 맥뎀 속성이 붙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부여되는 각종 속성들은 부여할 수 있는 최대치가 주어집니다. 한손 맥뎀의 경우 +127이 최대입니다.

이것을 저희가 원하는 +30으로 바꿔줍니다.(어떻게 바꾸시는지는 이제 아시죠 +_+?)



이제 잘못 적용이 되었던 라세의 세가지 속성을 올바르게 고쳐주었습니다.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흑형팔라를 불러 게임상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이쁘게 잘 적용되었군요. 라세를 완성하였습니다.

이처럼 유니크 아이템의 경우 수치가 잘못 적용된 것이 몇가지 있기 때문에

강의 가장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아리앗서밋이나 카오스큐브와 같은 인터넷사이트를 이용하셔서

아이템의 정보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제작하신 후 항상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무기를 두개나 만들어 봤으니 빠르게 방어구 하나를 제작해볼까요?

물론 또다른 배울 점이 있는 방어구로요.

이번에 만들어 볼 아이템은 바바리안의 특권, 사기템(?) 슬가(=Arreat's Face Slayer Guard)입니다.


마찬가지로 Item Store에서 슬가의 재료인 Slayer Guard를 가져온 후, 유니크 아이템 리스트에서

노가다로 Arreat's Face를 찾아서 속성을 부여줍니다. 어떻게 나왔나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언뜻보면 아주 깔끔하게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고쳐져야할 부분이 있네요. 이번엔 두군데 입니다.


먼저는 +2 전투 마스터리 (바바리안 전용)이라는 속성이 아예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 속성을 부여하는 이진수가 잘못표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Edit Item에 들어가 이진수를 다시 파헤쳐 보겠습니다.



이런식으로 각 캐릭터 클래스의 전체스킬레벨이 아닌 한 카테고리의 레벨만 올려주는 속성은 Add Skill Tab입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이진수코드는 네부분으로 분류됩니다.


Property Code는 미리 말씀드린대로 이제부터는 Add Skill Tab에 관한 속성입니다라는 표시이므로 그대로 둡니다.


Skill Tab은 각 클래스의 스킬 카테고리 즉 스킬의 세가지 분류를 말합니다.

코드는 각각 0,1,2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희가 만들어 본 슬가는 이 코드가 4로 입력되어있기에 아무런 속성이

보이지 않았던 것 입니다. 바바리안의 경우 0은 Mastery, 1은 Combat 2는 Warcries입니다.

저희들이 원하는 전투스킬을 올려주기 위해서는 이 코드에 입력된 4를 1로 고쳐주면 됩니다.


Class는 각 클래스를 뜻 합니다. 

참고로 0 부터 6까지의 코드를 사용해 디아블로의 일곱 클래스를 표시합니다. 

0부터 순서대로 아마존(0), 소서리스(1), 네크로멘서(2), 팔라딘(3), 바바리안(4), 드루이드(5), 어쌔신(6) 입니다.

저희는 바바리안의 스킬을 원하기 때문에 이 코드에 입력된 2를 4로 수정해줍니다.


Level은 추가되는 스킬의 양이 됩니다. 저희는 +2가 목적이니 이건 안바꿔도 되겠군요.


이렇게 고치게 되면 보이지 않던 +2 to Combat Skills (Barbarian Only)라는 속성이 유다이투에서 보일 것 입니다.

그럼 흑형팔라를 불러 한번 더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예쁘네요.... 가 아니네요. 처음에 제가 두군데를 고쳐야겠다고 했던 것 기억나시나요?

속성들은 아주 잘 적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방어에 있네요. 

바바리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셨겠지만 지존슬가의 경우 방어가 363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만든건 360이네요. 왜 3의 차이가 생겼을까요?


다음은 그 이유에 관한 아리앗서밋의 문구를 발췌한 부분입니다. 

Items with Enhanced Defense always have the maximum amount of Defense +1. 

(출처 : http://classic.battle.net/diablo2exp/items/magic/pre.shtml  중간부분 +Defense 있는 부분에 있습니다)

증가된 방어력이라는 속성을 가진 아이템은 항상 기존방어력 +1 을 기본방어력 수치로 갖는다라는 설명입니다.

 

슬가에는 분명 +200% 방어 상승 이라는 속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 방어력을 바꿔주어야하죠

(, 귀찮습니다. 그래서 저는 거의 신경쓰지 않습니다. 하지만 강의이니만큼 제대로 해봐야겠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슬가의 재료인 Slayer Guard의 기본 방어력은 120입니다

거기에 +1 121로 기본방어력을 바꿔주는 것이 목표가 되겠네요.  Edit Item으로 갑시다.





여러 속성들이 부여되는 조금 위쪽으로 보시면 다음과 같이 Defence라는 속성이 나오게됩니다.

그리고 원래 숫자가 있던 곳에 ox0082라고 된 모습이 보입니다.

클릭해보면 130이라는 숫자가 입력이 되어있군요.

이것은 방어력의 경우는 입력된 수치에 -10이 되어 실제로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다른 속성들도 이러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런 것들은 차차 살펴보고 일단 저희가 원하는 121의 수치를 위해

위 스크린샷처럼 131이라는 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유다이투에서 Defense:121 로 변하신 모습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흑형팔라로 게임상으로 들어가 확인해보니 이제 제대로 된 363방어의 슬가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두번째강의 아이템제작_초급편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했던 모든 것을 복습하며 몇가지 더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같이 해보셨으면 하네요.

이번에 같이 만들어 볼 아이템은 에테 타이탄(=Ethereal Titan's Revenge Ceremonial Javelin)입니다.



먼저 Item Store에서 타이탄의 재료인 Ceremonial Javelin을 가져옵니다.

또 새로운 것을 하나 배우게 될텐데요. 바로 Ethereal이라는 속성을 넣어주는 것 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수리불가라는 옵션입니다. 그게 뭐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에테리얼 아이템은 무기는 데미지가 방어구는 방어력이 1.5배 상승한 수치로 나옵니다.

(그 외에도 에테아이템의 경우 힘제나 민제가 10감소하기도하죠)

그럼 일단 재료에 에테리얼 속성을 부여해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Edit Item들어가주시고요.



이진수 코드 윗쪽을 잘 찾아보시면 Ethereal이라고 나오는 한자리가 있습니다.

노란상자가 있는 위치인데요, 이 이진수를 1로 고쳐주시면 됩니다.

False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셔서 1로 바꿔주셔도 됩니다. 그렇게되면 True라고 바뀌고 아이템은 에테가 됩니다.

에테로 바뀐 다음에는 유니크아이템 리스트에서 또 노가다로 Titan's Revenge를 찾으시고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나오면 제대로 하신겁니다.

자 이제 잘못된 점을 고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발견되는 잘못된 점은 모두 위에서 라세와 슬가를 만들며 살펴보았던 문제들입니다.

본격적으로 복습을 해봅시다 +_+


첫번째는 증뎀이 150% 밖에 되어있지 않습니다. 지존 타이탄은 200증뎀이므로 라세처럼 200%로 맞춰줍시다.


두번째는 +50 민뎀만 덜렁 들어가 있습니다. 타이탄에는 원래 +25-50 데미지라는 속성이 있습니다.

라세에서 해보았듯이 +50민뎀을 +25-50 데미지 속성으로 바꿔보세요.


세번째는 뜬금없이 네크로멘서의 소환스킬이 +2 붙어있습니다. 

슬가에서 살펴본 것 처럼 Add Skill Tab 속성을 고쳐주어 +2 자벨린&스피어 스킬로 만들어 줍시다.


위의 설명을 잘 참고하셨으면 충분히 이 세가지를 잘 고치셨으리라 믿습니다.

이렇게 잘 고치고 저장한 후 흑형팔라를 불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이렇게 잘 수정하셨나요? 아직도 잘 모르겠다, 어렵다해서 중간에 막히신 분들은 언제든 댓글로 질문주세요.

음.. 헌데 또 아마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상한 점을 눈치채셨겠죠? 바로 에탄의 던질 때 데미지 입니다.

한손 데미지는 제대로 나왔는데... 지존 에탄일 경우 던지는 데미지는 106 - 293 이 나오는 게 정상인데 너무 낮네요.

그 이유는 바로 +25-50 데미지를 부여하는 옵션의 맹점때문입니다. 이 옵션을 부여할 때의 코드를 기억하시나요?

바로 Min 1-handed Dmg 와 Max 1-handed Dmg였습니다. 그래서 한손 데미지 밖에 영향을 주지 못한 것 입니다.

속성리스트에 보면 이것 외에도 양손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Min 2-handed Dmg, Max 2-handed Dmg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들의 에탄의 던질 때 데미지를 향상 시켜줄 Min Throw Dmg nv 와 Max Throw Dmg nv가 있습니다.

이 둘을 에탄에 추가해주시고 각각 25와 50으로 맞춰줍니다.




이렇게 각각을 잘 적용해주셨다면 다시 저장해주시고 게임상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성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지만, 던질 때 데미지도 이제 제자리를 찾은게 보입니다. 성공이네요.

어떻게.. 잘 따라오셨는지 모르겠네요 ^^


이상 두번째 강의 _ 아이템제작 초급편이 끝이 났습니다.


다른 아이템들도 제작해보시고 질문 및 이런 부분이 빠졌다~ 라는 지적해주시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 강의에서 뵙도록 하고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p.s 첫번째 강의에서 액트5의 퀘스트중 엔야 구출퀘스트의 보상을 언급했었는데요. 

그때 제가 제시해 드렸던 방법은 퀘스트를 보상받기 직전으로 해놓고 마라에게 직접가서 보상을 받는 방법이었는데요.

사실 한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오늘 이진법 고치는걸 더 중점적으로 봤기때문에 추신으로 덧붙일까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엔야퀘스트에 해당하는 이진법 코드를 적절하게 고쳐주면 되는데요. 



스크린샷처럼 엔야퀘스트의 이진법 코드를 0010000100001010로 고쳐주시면 됩니다.

이진수코드 윗쪽의 d 8 3 1 과 같은 줄의 0을 1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Item Store -> Misc. 에 있는 저항력 스크롤을 바로 읽을 수 있게됩니다.



여기에 있습니다. 이것을 인벤토리로 옮기고 퀘스트를 저렇게 해놓으면 바로 모든 저항력이 +10이 됩니다.

단 각 난이도에서 한번씩만 되기때문에 모든 난이도의 엔야퀘스트의 이진수를 위와같이 바꿔주시고,

인벤토리로 세개를 가져오신 다음 게임상에서 노멀, 나이트메어, 헬에 각각 들어가서 하나씩 읽어주셔야합니다 ^^





다음 강의는 아이템 제작_중급편 (룬워드 아이템 제작)입니다.

북극곰 올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