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hope.agora.media.daum.net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된 다음 희망해.

네티즌 누구나 모금제안을 할 수 있고 아고라의 방식대로 500명 이상의 서명을 받은 제안은

전문 기관의 검토를 거쳐 희망모금을 진행할 수 있는 방식이다.

기존 모금 운동이나 모금 방송은 많았지만 굉장히 새롭게 다가오는 몇가지가 있다.

(물론 그전에도 있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했던 것 일 수도 있겠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합니다.)




# 1. 돈을 기부하지않아도 모금이 됩니다.


모금 중인 각 사연을 클릭해 들어가보면 오른쪽에 위와 같은 곳을 발견하게됩니다.

간단한 본인인증 서명이나, 위젯달기, SNS나 개인 블로그에 공유하는 것 만으로도

최대 한 사연당 2,600원의 돈을 후원할 수 가 있습니다. 돈을 전~혀~ 쓰지 않고도 말이죠.

각자 형편이 어떻든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2,600원을 모금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건 정말 너무 좋은 취지인 것 같네요.

(저도 모금? 기부? 와는 전혀 거리가 먼 그런 사람입니다. 하지만 정말 이건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 2. 이게 바로 스타를 사랑하는 진정한 빠순이 빠돌이의 열정이다!


처음 올린 스크린샷중간쯤에 보시면 희망통장 카페랭킹이란게 보입니다.

각 카페가 희망통장이라는 공동기부위젯을 개설하면 카페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를 하는 그런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전체 랭킹을 보시거나, 각 사연의 희망통장 랭킹을 보시면 대부분 아이돌가수의 팬카페입니다.

얼마전 큰 인기를 누렸던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도 빠순이의 본질은 열정이다, 그 열정으로 사회에서 더 열심히

뛴다라는 대사가 있었는데요. 그게 정말 현실이네요. 이런 개념장착된 행동들이 정말 자신들이 좋아하는 스타를

제대로 좋아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랭킹에 있는 카페들 모금 내역을 보면 더 어마어마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비록 기부라는게 액수가 그리 중요치 않다고들 하지만요)




아무튼 시간 내셔서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하루가 따뜻하게 2,600원 기부하시길 또한 바랍니다.


북극곰 올림。


+ Recent posts